저주에 대해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저주가 효과가 있을지 효과가 없을지는 알 수가 없다. 그러나 저주를 했다는 사실과, 저주 하는 모습을 당사자에게 들킨다면 당사자는 매우 불쾌해 할 수 있고 이로인해서 안좋은일이 생길 수도 있다. 노시보 효과라는 것으로 이는 플라시보 효과와는 정반대의 개념으로 약효에 대한 의심이나 부작용에 대한 염려와 같은 부정적인 믿음이 실제로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현상을 일컫는다.
무속인들
무속인들에 따르면 저주는 청부살인과 비슷하게 간주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저주를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한다.
남을 저주하는 비방을 시전할 경우 신의 노여움을 사 큰 벌을 받거나 저주가 오히려 자신에게 돌아오는 등 좋지 못한다고 한다. 서구권의 주술사 또한 마찬가지다
저주를 걸때는 무덤을 2개 파놓으라는 말이 있다. 하나는 당사자에게, 하나는 자신에게라고 한다.
저주를 걸면 그만큼 자신에게도 해가 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여기에 저주를 써놓긴 했지만 재미로만 읽어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과학적으로 증명된것은 전혀 없다.
저주 인형
축시의 참배
丑時(うしのときま)いりハ、胸(むね)に一ツの鏡(かがみ)をかくし、頭(かしら)に三つの燭(ともしび)を點(てん)じ、 丑(うし)みつの比神社(じんじゃ)にまうでゝ杉(すぎ)の梢(こずえ)に釘(くぎ)うつとかや。 はかなき女の嫉妬(しっと)より起(おこ)りて、人を失(うしな)ひ身をうしなふ。 人を呪咀(のろわ)ば穴(あな)二つほれとは、よき近(ちか)き譬(たとえ)ならん
축시의 참배는, 가슴에 한 개의 거울을 품고, 머리에 세 개의 촛불을 켜고, 우시미츠(축시를 넷으로 나눈 셋째시각 : 오전 2시- 2시 반)즘에 신사에 가서 삼나무 우듬지에 못을 박는 것이라던가. 덧없는 여자의 질투로 인해, 사람을 잃고 몸을 잃는다. 남을 저주하려거든 무덤자리 두 개를 파라라는 것은, 꽤나 맞는 비유가 아닌가.
일본의 저주의식으로 일본어로는 '우시노토키마이리'라고 읽는데 '우시노코코마이리,' '우시노코쿠마이리'라고도 한다
축시(오전1시-오전3시경)에 신사의 신목에 미워하는 상대를 본 뜬 짚으로 만든 저주인형을 매일 밤 대못으로 박는 의식.
축시가 북동쪽에 위치한 시간이기 때문인데 귀신이 출입하는 문이라는 뜻의 귀문은 동북아시아에서 북동쪽을 가리키는 방위이다.
축시의 참배는 에도 시대에 완성된 방법을 기본적인 부분에서 답습하지만, 세세한 부분에서는 짚 인형에 저주하고 싶은 상대의 몸의 일부(모발, 피, 피부 등)나 사진, 이름을 쓴 종이를 넣을 필요가 있다거나, 축시의 참배를 실시하는 기간이 다르다거나, 못으로 박은 짚 인형을 뽑아서는 안 된다는 금기가 있다거나, 인형의 특정부위에 못을 박으면 저주받는 사람의 같은 부위에 영향이 온다고 하는 등 지방에 따라 차이가 있다.
의식을 행할 때 주의점으로
1. 의식이 타인에게 목격되지 않을 것. 누군가 목격하면 저주의 효과가 없어진다.
2. 짚 인형의 급소 부위를 노리지 않을 것
밀짚인형 만드는법
상대의 신체 일부를 집어넣어서 만든 밀짚 인형. 보통 머리카락이나 손톱 등이 들어간다. 저주의 용도로 만들어지며, 인형에 위해를 가하면 상대방에게도 같은 재액이 내린다고 한다.
(부두교에서는 '부두인형'이 있기는 한데 실제 부두교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누더기로 꿰매 만든 조잡한 인형에 저주할 대상의 사진을 붙이고 인형에 희생자의 손톱이나 머리카락 일부를 넣고 바늘이나 송곳으로 찌르는 행위를 하면 저주 대상에게도 그와 같은 위해가 가해진다는 저주가 있다.)
또 아래는 when we began there were witchmen에서 발췌한 저주에 대한 내용이다
당연히 예방 조치를 취했음에도 재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언에도 불구하고 한 커뮤니티 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을 해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실제로나 상상상의 위반에 분노한 피해자는 적에게 직접 무기력을 부릅니다. 조상들을 모방하여, 이것은 구두로 이루어졌습니다. 저주는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조상에게 호소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내 할아버지의 영혼이 나를 해치는 사람을 병들게 하소서." 또는 적에게 직접 향하는 것으로, 말에 내재된 생명력에 의존합니다. "나를 해치는 자, 그가 병들게 하소서." 어느 경우든 공식적인 저주의 희생자들은 부정한 상태에 처하게 되며, 속죄 행위 또는 사회적 소외와 임박한 재앙 사이에서 선택해야합니다.
누구든 저주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그들의 연령대의 다른 사람에 대해서만 그렇게 할 수 있고, 여성들은 자신의 성별에 대해서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성들은 누구에게든 저주를 할 수 있으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따라서 조상들과 더 가까워지는) 그들의 저주의 힘은 강해집니다. 이러한 힘은 집단적인 행동에 의해 더욱 증폭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각한 갈등에서는 모든 노인들의 의회가 모여 단일 개인에 대해 진지한 저주를 외칠 수 있습니다. 이는 그 개인이 전통의 어떤 측면에 대한 위반으로 인해 모두에게 위협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두 사람 간의 갈등이 심화되면, 다른 유형의 의식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밤에 그들은 주거 지역에서 멀어져 독성이 있는 식물, 광물 및 동물 기관을 모았습니다. 그들은 이를 분쇄하여 가루 형태로 만들거나 재로 태우고, 그 후 잘게 다듬어진 껍질, 호박, 대나무 또는 동물 뿔로 만든 일련의 작은 용기에 잔여물을 넣었습니다. 이 수집품은 염소 가죽 운반 케이스에 넣어져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되었습니다.
저주사는 요청에 따라 일합니다. 어떤 갈등의 당사자들이 관습에 따라 필요한 선물을 지참하며 밤에 그의 오두막으로 다가와 복수를 요청합니다. 전문가는 충돌의 상징인 염소의 피와 함께 분쇄된 분말을 혼합하고, 일반적으로 의식적으로 부서진 호박에 넣습니다. 그런 다음 의도된 피해자의 가옥 근처에 호박을 묻고, 노출된 가장자리가 발견되도록합니다. 그런 다음 저주사는 특정 횟수 동안 희미한 의미 없는 소리를 외치면서 (예 : "tui-i-i, tui-i-i, tui-i-i") 혼자 또는 다른 사람과 함께 피해자의 집 주변을 돌아다닙니다.
저주는 이 소리에 이어서 발동됩니다. 일반적인 용어로 표현되며 ("우리를 해친 자는 ..."), 특정 개인 또는 행위를 지칭하지 않습니다. 명백히, 이는 누구든지 관습을 위반할 수 있으므로 가옥 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일으키기 위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저주사가 무의미하게 악성인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유럽 전통의 악마적인 마녀나 마법사와 가장 유사한 인물입니다. 그의 의식은 예정된 재난의 공포를 유발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분명히 고용을 받아 사회의 모든 영역에 저주를 전문적으로 배치하여 사회에 큰 가치를 제공합니다.
멀리는 신들의 부재와 함께 역사상 다양한 문화에서 전통적인 권위자나 극단적인 사람들이 마녀, 마법사, 저주사 등으로 비난받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실제로 한 일을 살펴보면, 그들의 역할이 단순한 악역만이 아닌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루족에서의 저주사의 역할 또한 그렇습니다. 저주사는 개인적인 복수를 위한 수단이 아닌, 사회적 충돌을 해소하고 사회적인 조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들의 의식은 충돌에 참여한 모든 이들이 서로 의지하고 상호작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긋난 것을 되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메루족에서는 저주사를 권위자로서 인정하고, 다양한 분쟁 상황에서 그들의 역할을 필수적으로 여겼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문화를 평가할 때, 단순한 미신과 같은 것으로 보지 않고, 이를 통해 어떤 역할을 하는지 깊이 파악해야 합니다. 저주사와 같은 것들이 사회적인 이슈를 다루는데 있어서 어떤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를 너무 단순하게 평가하는 것은 공정한 판단이 아닐 수 있습니다.
출처는 알수 없지만 인터넷에 저주하는 법이 모여져 있는 사이트
더 읽어볼 글
https://bigangel999.tistory.com/309
'정보 > 미스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 물, 흙, 공기 원소에 대해서 (0) | 2023.07.20 |
---|---|
행운 기원 하는 주술, 마법 방법 (돈, 사랑, 운) (0) | 2023.03.30 |
악마 소환 하는 방법 (0) | 2023.03.29 |
오컬트 인테리어- witch interior (+풍수지리) (2) | 2023.01.10 |
천사의 계급 (1) | 2022.1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