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배란 무엇인가?
성배는 수많은 신화와 전설의 주제이기 때문에 학자들은 사실과 허구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성배"라는 단어는 아마도 중세 연회에서 음식이 제공되는 깊은 접시를 가리키는 라틴어 gradale 에서 유래했을 것입니다. 수년에 걸쳐 성배는 접시, 성합, 성배, 접시, 잔, 심지어는 돌로 묘사되어 왔습니다.
많은 문학 작품에서는 성배가 기적적인 치유력을 지닌 것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역사가들은 성배의 기원이 기독교 전설뿐만 아니라 기독교 이전 켈트 신화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성배에 대한 탐구는 Chrétien de Troyes의 고대 프랑스 미완성 로맨스인 Conte del Graal('성배 이야기') 또는 1180년경에 쓰여진 Perceval에서 처음으로 문서화되었습니다.
로버트 드 보롱(Robert de Boron)은 그의 시 Joseph d'Arimathie 에서 최후의 만찬과 그리스도의 죽음에서 성배의 기원을 인용하면서 1200년경에 기독교적 의미를 더 구체적으로 명시했습니다.
성배와 중세 전설
성배는 중세 문학에서 인기 있는 주제가 되었고, 성배에 관한 이야기는 유럽 전역에서 읽히고 낭송되었습니다.
일부 Arthurian 이야기에서는 Arimathea의 Joseph이 영국의 Glastonbury로 성배를 가져 왔다고 주장했습니다. 한 전설에 따르면 그가 성배를 묻은 곳에서 물이 붉게 흐른다고 하는데, 이는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이것이 단지 토양에 있는 붉은 산화철의 영향일 뿐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성지로 여행하는 순례자들을 보호하는 중세 기사단인 기사단이 십자군 전쟁 중에 성전 산에서 성배를 빼앗아 비밀리에 보관했다고 믿었습니다.
신화 속의 문학가인 아서 왕은 수수께끼의 유물을 찾기 위해 대대적인 영적 탐험을 조직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성배에는 모든 상처를 치유하고 영원한 젊음을 전달하며 영원한 행복을 주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한 유명한 아서왕 이야기에서 "낚시꾼 왕"으로 알려진 인물이 심각한 부상을 입어 움직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는 치유되기 위해 성배가 필요했고 누군가가 마법의 컵을 발견할 때까지 그의 성 근처에 앉아서 낚시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널리 퍼진 이야기가 시작된 이래로 수많은 여행자, 과학자, 역사가 및 고고학자들이 성배를 되찾기 위해 고상한 탐구를 시도했습니다.
최근 발견
2014년 3월, 두 명의 스페인 역사가가 스페인 북부 레온의 한 교회에서 성배를 발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성배가 11세기부터 거기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과학적 연대 측정을 통해 이 컵은 기원전 200년에서 서기 100년 사이에 제작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역사가들은 성배의 행방에 대한 3년간의 연구를 포함하는 데이터도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설득력 있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이 발견한 것이 실제로 예수께서 마셨던 진짜 잔인지 확실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논란을 더욱 가중시키는 것은 전 세계 여러 지역에 대략 200개의 성배 컵이 있다고 주장되며, 많은 학자들이 성배가 실제로 존재했는지 아니면 단지 전설에 불과한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는 사실입니다.
대중문화와 성배
최근 몇 년 동안 성배는 많은 인기 책과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영화로는 Monty Python and the Holy Grail (1975), Excalibur (1981), Indiana Jones and the Last Crusade (1989), The Fisher King (1991) 등이 있습니다.
댄 브라운(Dan Brown)의 인기 소설 다빈치 코드(The Da Vinci Code) 에서 성배는 물체로 묘사되지 않고 막달라 마리아의 자궁으로 묘사됩니다. 그 책은 마리아가 예수의 아이를 낳았고, 이것이 그리스도의 혈통을 시작했다고 제안했습니다.
학자들은 성배가 실제 물리적 물체인지 아니면 단순히 신화적인 환상인지 결코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신비한 유물은 오늘날까지도 계속해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성배 라고도 알려진 성배는 기독교 전통 에서 예수께서 최후 의 만찬에서 포도주를 나누기 위해 사용하신 그릇 입니다. 공관 복음에서는 예수께서 사도들 과 포도주 한 잔을 나누시며 이것이 그의 피로 맺은 언약 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교회 의 성찬례 에서 포도주와 성배를 사용하는 것은 최후의 만찬 이야기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12세기 후반, 작가 로버트 드 보론(Robert de Boron) 은 아서왕 문학의 마법 아이템인 성배 에 대한 기존 이야기를 성배와 연관시켰습니다. 이 연관성은 Lancelot-Grail (Vulgate) 주기, Post-Vulgate Cycle 및 Thomas Malory 경의 Le Morte d'Arthur를 포함한 많은 후속 Arthurian 작품에서 계속되었습니다 . 발렌시아의 스페인 대성당에 보관된 잔은 중세부터 최후의 만찬에 사용된 성배로 알려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최후의 만찬
마태복음 ( 26:27-29)은 이렇게 말합니다.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내 아버지 나라에서 새것으로 너희와 함께 마실 때까지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전통적으로 최후의 만찬 으로 알려진 이 사건은 복음서 작가인 마가 와 누가 , 그리고 고린도전서의 사도 바울 에 의해서도 묘사됩니다. 빵을 떼는 것에 대한 앞의 설명과 함께, 이는 많은 기독교 교회에서 정기적으로 거행되는 성찬례 또는 성찬례 의 기초입니다 . 최후의 만찬의 맥락을 제외하고 성경은 잔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며, 잔 자체에 어떤 의미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성 요한 크리소스톰 (347-407 AD)은 마태 복음 강론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상은 은이 아니었고,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피를 마시게 하신 잔은 금이 아니었지만, 거기에 있는 모든 것은 귀중하고 참으로 경외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적합한 것이었습니다.
순례자 피아첸차의 안토니누스 (AD 570)는 예루살렘 의 성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콘스탄티누스가 예루살렘 근처에 세운 대성당에 전시된 많은 유물 중에서 "주님께서 최후의 만찬에서 축복하신 마노 잔"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골고다 와 그리스도의 무덤 .
Herbert Thurston은 「가톨릭 백과사전」 (1908)에서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최후의 만찬에서 그리스도께서 사용하신 그릇에 관해 우리에게 믿을 만한 전승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6세기와 7세기에 예루살렘 순례자들은 실제 성배가 성묘 교회에서 여전히 숭배되고 있으며 그 안에 갈보리산에서 구세주께 바쳐졌던 스펀지가 들어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한 전통 에 따르면 성 베드로는 그것을 로마 로 가져와 그의 후계자( 교황 ) 에게 전달했습니다 . 258년 발레리아누스 황제에 의해 기독교인들이 박해를 받고 로마인 들이 유물 을 정부에 넘겨줄 것을 요구했을 때, 교황 식스토 2 세는 대신 그의 부제 중 한 명인 성 로렌시오 에게 잔을 주었고 , 그는 그 잔을 스페인 군인 프로셀리우스 에게 건네주었다 . 로렌스의 고향인 스페인으로 안전하게 가져가라는 지시와 함께.
중세 전통
도상학
두 장면을 보여주는 중세 벽화. 한 장면에서는 본문에 설명된 세부 사항과 함께 예수께서 동산에서 기도하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장면은 군인들이 그리스도를 붙잡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틀란드 외자 교회(Öja Church)의 수난주기 벽화의 두 에피소드 .
성배의 상징적인 중요성은 중세 초기에 커졌습니다. 14세기 고틀란드 외야 교회의 프레스코화 와 같이 겟세마네 동산 에서 기도하시는 예수의 묘사는 산 꼭대기에 서 있는 성배의 유령을 예시적으로 보여줍니다.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라는 말씀입니다. 후광으로 둘러싸인 하느님의 손과 후광을 지닌 예수님의 모습과 함께 성배 꼭대기에 있는 후광 이미지는 마치 축성된 성체처럼 성령을 구현함으로써 삼위일체를 완성합니다.
성배
상위 문서: 성배
성배 는 12세기 아서왕 전설 에 기적의 유물로 등장하며 , 곧 성배와 연관되기도 한다.
"성배"는 성배의 전설과 얽혀 있었습니다. 성배와 아리마대 요셉 의 연관성은 Robert de Boron 의 Joseph d'Arimathie [ fr ] (12세기 후반) 에서 시작됩니다 . 13세기의 완전히 발전된 "성배 전설"은 성배를 최후의 만찬에 사용되었고 나중에 아리마대 요셉이 히스파니아로 가져온 그리스도의 피를 모으는 데 사용된 성배와 동일시합니다 .
중세 유물
7세기 앵글로색슨 순례자 아르 쿨프(Arculf) 의 기록에는 예루살렘 근처 예배당에서 최후의 만찬에 사용된 성배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이것은 성지에서 그러한 유물을 숭배하는 것에 대한 유일한 언급입니다.
중세 후기에 서구 기독교에서는 두 개의 유물이 성배라고 주장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발렌시아 대성당 에 있는 마노 잔인 산토 칼리즈 ( Santo Cáliz) 로, 서기 1세기경으로 추정되며 2006년 교황 베네딕토 16 세가 "이 가장 유명한 성배"( hunc praeclarum Calicem )로 기념했습니다. 발렌시아의 성배는 성배 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식별되는 물체입니다 . 두 번째는 녹색 유리로 만든 평평한 접시인 제노바 대성당 의 Sacro Catino 입니다. 1101년 가이사랴 에서 회수된 이 유물은 훨씬 후인 13세기 말까지 성배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발렌시아 성배
발렌시아 대성당 의 예배당에 있는 발렌시아 성배
성배 (스페인어: Santo Cáliz )는 발렌시아 대성당 에 보존되어 있는 마노 잔입니다 . 성배는 일반적으로 예수께서 최후의 만찬 동안 사용하신 실제 성배 로 알려져 있으며 성배에 봉헌된 예배당에 보관되어 있으며, 여전히 순례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유물은 초자연적인 힘을 지닌 것으로 인정받은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컵은 칼세도니 로 만든 거꾸로 된 컵 으로 만든 베이스 위에 손잡이가 있는 줄기와 두 개의 곡선 손잡이를 사용하여 장착된 진한 빨간색 마노로 만들어졌습니다 . 마노 잔의 지름은 약 9센티미터(3.5인치)이고 밑면을 포함한 전체 높이는 약 17센티미터(7인치)입니다. 하단에는 아랍어 비문이 있습니다. 받침대, 줄기, 손잡이는 뒤쪽에 추가된 것이지만 붉은 마노 컵 자체는 기원전 2세기에서 서기 1세기 사이에 팔레스타인이나 이집트 작업장에서 생산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것은 피지 의 목록 목록과 함께 보관 되었으며, 교회가 재무부를 분할하고 회원들, 특히 성 로렌스 집사에게 숨기도록 강요한 국가가 후원하는 로마의 기독교인 박해를 자세히 설명하는 잃어버린 편지와 함께 보관되었다고 합니다 .
현재 발렌시아의 성배 에 대한 최초의 명시적인 목록 참조는 1134년 12월 14일 사라고사의 참사회원인 돈 카레라스 라미레스가 작성한 산 후안 데 라 페냐 수도원의 재무부 목록에서 발견됩니다. "우리 주 그리스도께서 그의 피를 거룩하게 하신" 그릇( En un arca de marfil está el Cáliz en que Cristo N. Señor consagró su sangre, el cualevió S. Lorenzo a su patria, Huesca ).
성배에 대한 언급은 1399년에 산 후안 데 라 페냐 수도원에서 아라곤의 마르틴 1세 에게 금잔과 교환하여 주어졌을 때 다시 언급됩니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1982년 11월 발렌시아에서 성배를 들고 미사를 거행했고, 그 때 교황은 이 미사를 “그리스도께서 지상에서 행하신 일의 증인”이라고 언급했습니다. 2006년 7월, 발렌시아에서 열린 제5차 세계가정대회 폐막미사에서 교황 베네딕토 16세도 성배를 들고 미사를 거행하면서 이를 "이 가장 유명한 성배"( hunc praeclarum Calicem ) 라고 불렀습니다 . 정경은 로마에서 4세기까지 최초의 교황이 성배를 언급할 때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제노아 성배
상위 문서: 사크로 카티노
제노아 성배
제노바 대성당 에 보관된 사크 로 카티노 ("신성한 분지") 는 녹색 이집트 유리로 만든 로마 시대의 육각형 접시로 높이가 약 9cm, 너비가 33cm입니다. 굴리엘모 엠브리아코(Guglielmo Embriaco) 가 제노아로 가져온 것입니다 . 1101년 가이사랴 정복으로 인한 전리품. 티레의 윌리엄 (10.16)은 그것을 "서빙 접시 모양의 가장 녹색의 그릇"( vas coloris viridissimi, in modum parapsidis formatum )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제노바 사람들 이 생각했던 것입니다. 윌리엄은 제노바 인들이 당시에도 그 그릇이 에메랄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 기적적인 특성을 주장하면서 여전히 그 그릇을 전시하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Unde et usque hodie transeuntibus per eos magnatibus, vas idem quasi pro miraculo solent ostendere, explainentes quod vere sit, id quod color esse indicat, smaragdus ), 이는 에메랄드가 중세 전설 에서 그 자체로 기적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된 것이지 그릇이 생각되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신성한 유물로. Sacro Catino는 나중에 성배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효과에 대한 최초의 명시적인 주장은 1290년대에 작성된 Jacobus de Voragine 의 Chronicon 에서 발견됩니다. 1436년 제노바를 방문한 페드로 타푸르(Pedro Tafur) 는 "단일 에메랄드로 만들어진" 성배가 제노바 대성당에 보관되어 있다고 보고했다.
이 그릇은 1805년 나폴레옹에 의해 압수되어 파리로 가져갔고, 1816년 제노바로 반환되었을 때 파손되어 에메랄드가 아닌 유리로 만들어진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1908년 , 1951년 , 2017년 에 다양한 복원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
프랑스 연구소의 과학 아카데미(Académie des sciences) 가 프랑스에 있는 동안 만든 물체에 대한 연구를 통해 그것이 에메랄드 가 아닌 비잔틴 크리스탈 ( 해명 필요 ) 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현대 연구에서는 이 작품을 9~10세기 이슬람 유물 로 간주합니다
현대 후보
발렌시아 대성당 의 성배를 제외하면 , 일부 사람들은 서기 몇 세기 이래로 성배라고 믿었고 , 그리고 교황이 다음을 통해 미사를 거행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현재까지 19세기 낭만주의 에서 성배 전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작하여 크든 작든 주목할만한 여러 다른 유물이 "성배" 또는 "성배"와 동일시되었습니다 .
예를 들어, Doña Urraca의 성배는 전통적 으로 성배와 연관되지 않았으며 2014년 출판물에서만 그렇게 제안되었습니다.
' 안디옥 성배 '는 1910년 안디옥에서 발견된 유물로 간략하게 '성배'로 판매되었지만 6세기 양식의 램프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도냐 우라카의 성배
도냐 우라카 성배의 복제품.
Doña Urraca의 성배는 스페인 레온 의 San Isidoro 대성당 에 보관된 유물입니다 . 이 유물과 성배의 연결은 2014년 책 Los Reyes del Grial 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책은 이 유물이 예루살렘 침공과 성교회 약탈 이후 이집트 군대에 의해 탈취되었다는 가설을 발전시켰습니다. 무덤은 이집트의 에미르가 데니아 의 에미르에게 주었고 , 데니아는 11세기에 레온 왕들이 레콘키스타에서 자신의 도시를 살려 줄 수 있도록 이 무덤을 주었습니다 .
안디옥 성배
상위 문서: 안디옥 성배
짧은 손잡이가 있는 줄기 위에 서 있는 커다란 난형 용기의 사진입니다. 컵은 금으로 된 투각 레이어로 둘러싸인 은색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 장식은 작은 앉아 기도하는 인물을 둘러싸고 있는 포도나무 두루마리를 나타냅니다.
안디옥 성배, 6세기 전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이 은도금 작품 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소장품입니다 . 6세기 초 안티오크 에서 제작된 것으로 보이며 이중 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주물 개방형 외피가 일반 은색 내부 컵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1910년 안디옥에서 처음 발견되었을 때, 이 성배는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이 "야심적"이라고 특성화한 식별 표시인 성배로 선전되었습니다.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에 있는 월터스 미술관 의 전문가들이 6세기 스타일의 스탠딩 램프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 했기 때문에 더 이상 성배로 식별되지 않습니다 .
난테오스컵
Nanteos 컵 조각
Nanteos Cup은 웨일스 의 Aberystwyth 근처 Rhydyfelin 의 Nanteos Mansion 에서 수년 동안 개최된 중세 목재 메이저 그릇입니다 . 19세기 후반에는 기적적인 치유의 힘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전승에 따르면 당시 성십자가 조각으로 만들어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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