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정보

전쟁 나면 해야할 일

by angel_0 2022. 10. 20.
반응형

 

혹시라도 전쟁이 일어난다면 해야할 일을 적어본다

 

1. 전쟁 정보 파악

전쟁이 터졌을시에 살아있다면, 인터넷이나 전화가 끊겼을 수도 있다. 그러나 어쩌면 라디오 같은것은 살아있을 수도 있다. 될 수 있다면 라디오를 틀어보도록 한다. 모든 통신 기기를 확인해보고 살아남은 통신기기에서 전쟁에 대한 정보를 알아낸다. 정보는 되도록 공신력있는 곳에서 얻는다. 전쟁시에는 허위정보를 유포하기도 한다.

 

남자의 경우 군대에 동원 될 수 있다. 전시소집에 불응하면 처벌받을 수 있다고 한다. 19~45세 남성은 징병 대상이라고 한다.

 

그리고 피난을 갈지, 집에 머물지를 고민해야한다. 전장이 가깝거나, 가까워 질 수 있다면 전장과 멀리 떨어진 곳으로 피난을 가야 한다. 피난을 간다면 시골 등 전략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도시가 좋다. 또는 지정된 민간인 안전 구역이 있을 수 있다. 근처에 있다면 그곳으로 이동한다. 만약 산속 같은곳으로 도망한다면 생존 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정부에서 배급하는 구호물품 도움을 받기 어렵다.

 

한편 전쟁이 나서 피난을 할때는 혼자 움직이는것보다 되도록이면 믿을만한 사람들과 함께 움직이는것이 좋다.

피난을 갈때 가족들이 흩어질 경우를 대비해서 흩어지면 어디서 언제 만날지를 약속해 두는 것도 좋다. 그리고 약속 장소가 전장이 될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제 2의 약속 장소를 정해두는 것도 좋다.

2. 식수와 비상식량 구비, 신분증, 현금, 여권***

식수와 비상식량 30일분, 생필품, 구급용품, 라디오, 소화기, 무전기 등을 챙긴다.

 - 통조림, 포장 식품, 생수를 특히 저장한다. 가까운 슈퍼에 가서 될 수 있는한 가져온다

또한 국가에서 탈출할때를 대비해서 여권 등 신분증을 챙기도록 한다. 

 - 중요 문서도 보관할 수 있다면 좋다. 출생 증명서, 혼인 증명서, 집문서 등등. 여권은 1순위로 챙긴다.

현금과 작은 귀중품등을 챙겨도 좋다.

 - 은행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면 인출한다.

 

 

피난을 가지 않는다면 욕조나 양동이에 물을 받아놓도록 한다. 비가 올때도 빗물을 받아놓는다. 

근처에 하천이 흐른다면 조달해올 수 있으면 조달한다.

 

냉장고의 음식은 썩기 쉬운 순서부터 먼저 먹도록 한다

고기는 익혀서 소금에 절이면 더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3. 대피소, 방공호

차를 이용시 교통망, 도로가 통제될 가능성이 높다. 배나 비행기도 통제된다. 

집근처에 방송국, 발전소, 정부기관 관공서 등이 있을 경우 피해야한다. 공격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가장 권장되는 피난처는 지하철이다. 

만약 하늘에서 폭탄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아파트 지하 주차장으로 도망쳐도 좋다.

될 수 있는한 지하로 도망친다. 만약 시간이 있다면 지하철역으로 도망치고 그게 안되면 E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지하에 위치한 대형 슈퍼마켓으로 도망친다. 

차를 타고 도로에 있던 중이라면 산이나 도심 아래를 관통하는 터널로 도망치는것도 좋다. 다만 해저터널은 안된다.

 

4. 포격

포격은 전쟁과 동시에 시작된다고 한다. 공습경보가 미리 올릴 수도 있고 미처 울리지 못할 수도 있다. 

포탄이 떨어지기 시작한다면 귀를 막고, 실내라면 벽에서 떨어진다. 그리고 입을 벌리고 있는게 좋다. 

되도록이면 건물 안으로 들어가거나 지하로 피한다.

고층 건물의 경우 유리로 되어있는 창 옆에서 피한다.

 

5. 화학 공격을 당했을때

화학탄이 떨어졌다면 최대한 주변 건물을 찾아 5층 이상으로 대피한다. 되도록이면 높은 곳이 좋고 창문, 환풍구, 현관문 틈새, 하수도 배관 등 외부와 연결된 모든 장소를 테이프로 밀봉한다. 

화학탄은 떨어졌을때 소리가 그다지 크지 않다

가스 같은 경우 무색 무취가 많다. 그러므로 가스가 있는지 확인하는 법은 주변의 사람들이다. 

만약 전시에 갑자기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 주변 사람들 혹은 조금 떨어진 곳의 사람들이 갑자기 쓰러진다면 도망치는것이 좋다. 이때 쓰러지는 사람들에게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뛰어야 하고 될수있는한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도망친다.

 

도망치는데 성공했다면 옷을 벗어버리도록 한다. 그리고 비누로 몸을 씻어낸다.

 

 

6. 적군과 마주쳤을때

저항하지 않는다.

시키는대로 한다.

적군을 돕는것은 피한다.

적군에게 눈에 띄이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눈도 마주치지 말고 가만히 고개를 숙이고 있는다.

 

인질이 되었을때

저항하지 않는다

탈출을 섣불리 하지 않는다

희망을 가진다.

 

7. 전장에서

만약 지상전이 벌어지고 있는 중이라면 , 군인이 보이는 곳은 어느 건물이든 함부로 들어가지 않는다. 

빈 건물에도 함부러 들어가지 않는다. 

부득이 바깥을 나간다면 흰천이나 옷가지를 머리 위로 들고 자세를 낮추어 벽을 따라 이동한다. 

혹시라도 바닥에 떨어진 총은 줍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

댓글